국어와 문학작품을 전공했습니다. 그것은 국어 언어 자체의 문학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이해에 대한 접근성을 찾습니다. 그것은 짧게 국문과라고도 불립니다. 다만 이것이 국문학 분야와 비슷한 이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국어 분업과 문학작품의 약자로는 받아들일 수 없는 이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동양어 전공자들은 보통 크고 작은 동양어 학과의 줄임말과 다른 어학과를 닮아 실망합니다. 바로 최근 국어국문학과가 창작작곡학과와 통합되거나 문화소재학과와 연계되는 경우가 많아 국어, 문학작품 비중이 예전만큼 높지 않습니다.
국어국문학과 개요
4년제 대학 내에 인문학 관련 대학이 있다면 거의 항상 구성돼 있을 뿐 아니라 같은 대학 내 다른 여러 인문계열 과에 비해 학과 차원이 상당히 큽니다. 게다가 2010년대 중반이라 문과대학 학과들이 사실상 폐과나 통폐합이 됐지만 국어국문과는 쉽게 손대지 않습니다. 문학뿐 아니라 동양어학과를 폐지하는 것은 인문대가 그 특색을 벗어났기 때문입니다. 어학연수 과정이기 때문에 성적을 받기 쉽습니다.
약간의 노력에도 B0 이상이 보존됩니다. 문학 수업에는 공부할 것도 많고 숙제도 많습니다. 모든 서평, 리셉션, 논문 발표 등이 진행되며, 어학 수업도 암기된 책입니다. 분명히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최근에 사회 개념과 관련된 연구는 사실 문학 작품 부분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대학에서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문화사회학부나 언어학부, 문학부 등 다양한 학부에서 말하는 문화만이 아니라 오히려 연구 주제로서의 문화입니다. 팬픽션과 함께 아이돌 관리도 가능합니다. 이들을 육성하는 대학도 있을 뿐 아니라 이 분야의 연구도 정말 활발합니다. 연세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도 인상적입니다. 일반적인 추측과 달리, 동양 언어학은 또한 신조어나 인터넷 유행어와 같은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동양의 언어와 문학 대신 한국어, 한국어 연구 등의 이름을 간혹 활용하는 학과라면 한국어뿐 아니라 모국어 대신 독학으로 동양어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경우, 동양과는 반대로 언어학입니다.
국어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을 보면, 국어나 문법을 원하신다면 서술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인문대학은 대학 소개 페이지에 먼저 위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한국문학의 분과는 일반적으로 인문대학 소개 페이지의 첫머리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어국문학과 수업방법
동양어를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들어오는 신입생들은 영어뿐 아니라 중국계 인물의 압력에 시달립니다. 글쓰기를 좋아한다는 이유로 '한국어와 함께 가면 많이 만들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면 오산입니다. 동양어학과와 문학작품과는 문학뿐만 아니라 한국어도 연구하는 학과이지 창작 방법만 보여주는 학과가 아니다. 결과적으로 구조를 발견하고자 한다면 국문학과가 아닌 창작문학과로 찾아가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동양어과와 문학작품의 멘토 방식이 대학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러쿵저러쿵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쉽게 말해 학과 내 한국문학작품 강좌뿐 아니라 동양어 강좌의 비율, 상상창작과나 중국문학작품과의 관계가 어떻게 정립되느냐에 따라 학생들이 경험하는 수업기법뿐만 아니라 수업자료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얄밉게.얄밉게
동양문학 강좌는 보통 전근대 문학작품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또한 후근대 문학작품을 지도하는 수업에서는 1990년대 이후의 '현대 문학작품'을 지도하는 수업은 정말 흔치 않습니다. 예외가 없는 한 최신 문학작품만을 다루는 수업을 듣고 싶다면 국어국문학과 대신 창작 작곡과를 가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국어국문학과에서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또는 그룹으로 토론을 구성하도록 하고, 그 후에 학생 간의 토론을 활용합니다. 해당 과의 학문적 관행과 강사의 멘토 접근 방식에 따라 토론 수량과 레이아웃이 달라집니다. 최소값은 1 또는 2이고 최댓값은30 - 40개의 웹 페이지입니다.
PPT는 교사의 선호도에 따라 요구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PPT는 사업부와는 달리 많은 솔선수범할 필요가 없습니다. 토론 기술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실, 대다수의 강사들이 PPT의 장엄함이나 발표 능력과는 반대로 발표의 완성도를 더 걱정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좋은 점수를 받고 싶다면 발표에 훨씬 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토론 방식은 그대로 검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업 분석, 연구 기법, 문학에 대한 관점의 차이 때문에 트레이너들 사이에 강좌의 소재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때때로, (정확히 같은 부서에 있는) 다양한 다른 교사들이 연구 방법론을 비판합니다.
국어국문학과 진로
문학작가, 기자, 카피라이터, 교육 미디어 제작, 게시, 독서, 창작 교육, 영화관, 영화, 대중 음악, 방송 등, 학업 및 교육, 사회적 관계 등 모든 직업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직업 코스를 경쟁할 때, 여러분은 다른 부서의 코스도 상대해야 합니다. 작가들은 상상적 창조를 전공하고, 언론인들은 방송뿐만 아니라 저널리즘을 전공합니다. 그것 말고도 대학원에 진학해서 더 연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전공을 살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일은 동양어 학원 선생님입니다. 한국어 관련 학원에서 추가로 일할 수 있지만 석사 이상의 학위가 필요합니다.
일자리 구하기가 어려워 그는 가끔 '기름지기 부서'라는 자조 직함을 사용합니다. 사실 문과대학 특성상 본인의 의의를 극대화해 생계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생계를 꾸리기도 어렵고, 동양문학작품을 전공한 분들도 앞으로의 직업 과정에 끊임없이 신경이 쓰였습니다. 윤동주 시인은 연희대 교양학과에 지원한다고 주장했고, 가족들은 "언어를 발견하고 기자만 추가할 가능성이 가장 큰가"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령 전 사회 예배사도 서울대 동양어문학과에 입학했지만 국어국문학과에 진학한 현실을 감추고 '교양대'라고만 표현하니 집에서는 축하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가 국문학을 전공했다고 폭로했을 때, 성인들은 "언어를 배우고 또한 그것을 모든 것에 활용하라!"라고 말합니다. 그가 후회한 예가 있습니다.
중등 국어교사 자격 취득
상위 7-10%만이 교육 경력을 마칠 수 있지만, 교육 및 학습 대학은 4년 과정의 학부 교육 과정에 걸쳐 교육-교과 교육-전공 과목과 연계하여 교육과 학습을 받습니다. 2년간의 교육만으로 이를 따라잡기는 어렵습니다. 실제로 고3 교육자 채용 공모에 합격한 교육생 중 90% 이상이 교육·학습 대학 출신입니다. 게다가, 비교대 강사들은 전문대 강사에 비해 초임 수입이 감소했습니다. 출산율 감소 시대의 결과로 학생 수가 감소함에 따라, 간단히 말해서 난잡한 학생뿐 아니라 실업자가 되기 위한 예비역 교사 양성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비교육 대학의 멘토 결론을 가능한 한 제한하는 높은 수준의 정책이 있습니다.
문학뿐 아니라 동양어 관심도가 아닌 점수로 찾을 수 있는 많은 교육생들에게 국어교육학과만의 가치는 상당히 위축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동양의 언어 자체를 공부하기 위한 커리큘럼은 한국어 교육학과보다 훨씬 깊기 때문에 국어학이나 한국 문학 작품에 관심이 있다면 그 이후에 국문과가 훨씬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부 상위권 대학을 제외하면 동양학부 국가 교육부에 비해 수능 구기종목은 거의 놀랍고, 졸업 후 취업 과정도 국어 교육부와 비교해 상당히 불안정합니다. 졸업에 의해서만 증명서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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